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약 당신의 PC 게임 취향 영역이 "중세" 또는 "RTS"라는 단어 중 하나를 포함한다면, 당신은 아마 아성 게임을 알 것이다. 그들은 성을 공격하고 방어하는 것에 관한 것이고, 2001년 원본은 꽤 훌륭했다. 그것은 대략 250만개의 속편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속편은 당신이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각각 똑같이 에이스이거나 빈 불이었다. 이와 같이 아성에 대한 이 평론: 군벌들은 그것을 모든 전임자들과 비교하는 길고 둔한 시도에 쉽게 삼켜질 수 있고, 그들의 다양한 특징들 중 어떤 것이 유지되고 있는지 파악한 다음, 그 중 어디에 순위를 매길지 고민할 수 있었다.

대신, 나는 워스트롱: 로드홀드를 마치 양동이를 든 형들과 행복한 고립 속에 존재하는 것처럼 복습하고, 그것을 가지고 얼마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지 말하려고 한다. 답은 내가 그것을 가지고 아주 재미있게 놀았다는 거야! 물론 그것과 어울리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그러나 요컨대 나는 적어도 2001년 17세의 내 자신이 아틀란티스와 함께 했던 것처럼 그것을 연주하는 데 있어 즐거움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적어도 내게는, 이 시리즈는 아주 약간은 허름한 형태로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store.steampowered.com/app/907650/Stronghold_Warlords/

 

Stronghold: Warlords on Steam

Besiege Great Khans, Imperial warlords and Shōgun commanders in Stronghold: Warlords, the latest 'castle sim' from Firefly Studios. Command AI warlords across the battlefield as you build a castle economy and new gunpowder-fuelled siege engines!

store.steampowered.com


어떤 종류의 마을을 만드는 것과 싸우는 것을 포함하는 모든 게임을 포함하는 슬라이딩 스케일을 상상해 보라. 한쪽 끝에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같은 것들이 있는데, 거기서 토큰 빌딩 몇 개를 만들면, 순전히 이 게임이 실제로 진행되고 있는 전투를 위한 전략적인 앵커로서 말이다. 그리고 그 저울의 다른 쪽 끝에는 아마 시저 3세와 회사가 있을 겁니다. 시저 3세는 도시 건설업자들이나, 그리고 경제적인 도전에 장애물을 더하기 위해 진정으로 군사적 요소만 가지고 있을 뿐이죠.

대부분의 군더더기 싸움 게임들은 이 스펙트럼의 한쪽 끝이나 다른 쪽 끝에 끌리는데, 이것은 군벌들이 바로 가운데 앉아 있는 것을 돋보이게 한다. 확실히 전투 중심의 게임이다. 하지만 괜찮은 전쟁 기계를 만드는 데는 도시 건설이 많이 관여되어 있다. 그리고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모두 약간 단순화되었지만, 생산라인, 식량 공급 등등이 여전히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이전의 모든 아성들과 한 가지 큰 차이점은 군벌은 전적으로 동아시아를 배경으로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시리즈는 "채식농장"이라고 불리지 않지? 아니, 1마일 차이로 아성 게임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기지에 돌담과 탑을 쌓고 화살통으로 그들을 조종하는 것이다. 군벌에서는 기분이 좋으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가파른 암석 위에 두꺼운 돌담을 늘어놓는 것과 관련된 매우 정확한 만족감이라고 말할 때 나는 그저 농담만 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의 눈이 그 게임을 그릴 때, 그것이 내가 하고 있는 일이며, 그것이 내가 하고 싶어지게 하는 것이다.

내가 언급해야 할 나머지 시리즈의 분명한 차별화 요소는 제목에 언급된 군벌들이다. 단일 플레이어 캠페인에서나 멀티 플레이어 교전 지도에서나, 당신의 파벌 버프를 제공하고, 자원을 제공하고, 당신의 파벌 버프를 제공하거나, 당신의 파벌을 지원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거나, 다른 도움이 되는 것들을 하는 중립적인 정착지가 있다.

어떤 신하들을 얼마나 통제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하게 할 수 있는지 이 여러 군벌들의 지도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이다. 적들 중 하나를 공격할 수 있을 만큼 그들을 수평으로 세울 때 아주 좋다.

그들은 지도상의 누가 군벌들을 지배하느냐에 거의 보편적으로 승리가 달려 있을 정도로 이 게임의 절대적으로 중심적인 특징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상호 작용하는 것에 대해 지속적으로 만족하고 보람을 느끼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들을 사로잡는 것은 "내가 지고 싶지 않다면, 내가 반드시 해야 할 일"보다 "이 일을 하고 싶다"는 과제를 훨씬 더 많이 느끼는 것이다.

벽에 사다리를 걸고 작은 공황발작을 하고 90%가 죽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성에 침입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는 없지만, 그것은 확실히 가장 재미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러나 군벌들은 내 작은 의심 몇 개가 슬그머니 들어오는 곳에 있다. 이들을 비폭력적으로 획득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1톤의 금값이 드는 일련의 건물들에 의해 가장 믿음직스럽게 생성되는 외교 포인트가 필요하다. 인간 상대팀을 포함한 거의 모든 경기에서, 필자는 확실히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이 구조물들에 나의 모든 출발 금을 쓰는 것이고, 내가 최대 수를 가질 때까지 계속해서 그것들에만 돈을 쓰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외교 건물들이 당신이 중후반 경기 때 증가하도록 의도된 것이라고 확신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들을 몰아붙이는 것은 나를 막을 수 없는 신으로 만들었고, 작은 귀족들로 가득 찬 지도 전체를 통제할 수 있게 만들었고, 세 명의 AI와의 교전 게임에서 나는 단 하나의 방어 구조도 구축하지 않고 한 게임에서 승리했다.

당신이 어떻게 그들에게 접근하든, 아틀란티스 게임을 끝내는 거대하고 기후적인 시체는 믿을 수 있는 스릴이다. 특히 트레부체들은 트레부체들이 해야 할 것과 똑같이 느낀다.

나무 수집이나 스팸 발송 농장이나 특정 단위의 엄청난 위력에 대해서도 비슷한 장황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지만 불평하는 것처럼 들리고 싶지는 않았다. 특히 게임을 덜 재밌게 만드는 건 하나도 없어 하지만 나는 만약 혹은 언제 게임이 괜찮은 크기의 멀티플레이어 장면을 발전시킨다면 그들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

기껏해야 모든 전략이 마지막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진 메타 데이터의 급속한 진화와 비자로 군비경쟁을 초래할 수 있다. 최악의 경우, 그것들은 제거될 수 없는 하나의 치즈 전술에 의해 지배되는 정체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내게 있어, 오버럴즈는 그것이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플레이로 알려진 시리즈로부터 멀티플레이어 돌풍을 일으키려고 하는 것처럼 느낀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성공하기를 바라지만, 균형잡기 위한 접근은 적어도 출시되었을 때 약간 무신경하게 느껴진다고 생각한다.

로켓이 휙!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급상승하지 않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멋진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을 하고 있다. 각각 6개의 임무 중 5개(경제전용 캠페인 1개, 튜토리얼 1개 포함)만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공격, 방어, 고정된 힘 전투, 빌드 앤드 파괴된 서사시의 모든 순열화를 제공하는 시나리오와 함께 정말 확실한 재미를 주는 주말이다. 그래서 나는 진심으로 더 많은 것들이 파이프에서 내려오길 바란다. 적어도 아성은 항상 사용자 설계 미션의 풍부한 맥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여기서 계속해야 할 모든 이유가 있는 전통이다.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잠재적인 느슨한 대포라고 말한 것도 알고 있고, 싱글플레이어 콘텐츠도 약간은 슬림하게 느껴지지만, 내가 정말 이 게임을 즐겼다는 사실을 보강하지 않고는 이 리뷰를 떠나게 할 수 없다. 그 중심부에 있는 것들, 즉 여러분의 농장을 돌아다니는 각각의 돼지들이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는 것, 군벌의 성을 업그레이드하고, 그 아름다운 돌담을 배치하는 것, 이 모든 것들이 대단히 만족스럽다. 본질적으로 좋은 물건이야 그러나 그것은 그것에 비해 매우 약간 큰 무장을 하고 있고, 그것은 장기적으로 그것을 저울질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게임에 대해



스트롱홀드: 워로드에서는 최초로 플레이어가 게임 내 ‘워로드’의 형태로 AI 군주를 징병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지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지휘하에 각 워로드는 고유한 특성, 성격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능력을 통해 전략적 기량을 높입니다. 군주를 산업에 투입하여 일하게 하거나, 국경을 강화하거나, 무기를 생산하거나 협공을 위해 협력하도록 지휘하십시오! 각 캠페인 미션, 소규모 교전 게임 및 멀티플레이어 전투를 통해 다양한 워로드를 지휘하는 것은 스트롱홀드를 플레이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의미합니다.



Firefly Studios의 실시간 전략 시리즈의 다음 장인 스트롱홀드:워로드는 동아시아의 성채 경제를 재현한 최초의 게임입니다. 워로드에서 플레이어는 몽골 전사 무리, 제국 전사 및 사무라이 일족을 지휘하여 일본의 성과 요새화된 중국의 도시를 포위할 수 있습니다. 31여 개의 캠페인 임무, 멀티플레이, 소규모 교전 및 자유 건설 모드를 통해 화약 연료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최신식 공성 무기 및 클래식한 유닛을 사용하여 역사적인 사령관들을 물리쳐 보십시오.


 

  • 전장을 누비며 워로드를 정복하고 더 강력한 성, 군대 및 능력을 발휘해 보십시오.
  • 기원전 3세기 중국에서부터 도쿠가와 막부의 부상 및 몽골 제국의 도래에 이르는 역사적인 캠페인을 다시 체험해 보십시오.
  • 황실의 화창병, 훈련된 사무라이, 몽골의 말 궁수 그리고 치명적인 닌자를 포함한 새로운 유닛을 모집해 보십시오.
  • 화차 화약 발사기, 공성탑 및 화약을 매단 소와 같은 새로운 공성 장비를 생산하여 적을 공격하십시오!
  • 중세의 유흥, 세금 및 고문을 사용한 두려움이나 찬양을 통해 가장 위대한 군주가 되어 보십시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